결혼아줌마 소개

안녕하세요! 이주은 부부상담에 방문해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결혼 아줌마 / 이주은입니다.
부부상담을 20여 년 동안 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부부를 계속해서 만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부부상담을 해오다 보니, 제 마음 안에서 결혼 전부터 미리 알려줘야겠다는 내용이 많아졌습니다.
“누구도 결혼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준 사람이 있었을까?”
제가 결혼을 한 90년대도 그렇고, 지금도 상담을 하면서 느끼는 건 정말 몰랐다는 말씀을 많이 듣습니다.
그래서 배우자를 선택하기 전부터 결혼을 알고, 결혼을 궁금해하고, 결혼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것까지 총망라한 모든 것에 대해서 함께 나눠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혼은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습니다.
결혼의 필요성을 느끼는 유무보다 중요한건 결혼이 뭔지를 잘 알아야 되는 겁니다.

내 내면에 건강한 남성성과 여성성이 있다면 남녀의 사랑, 애정, 위로, 보살핌 등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겁니다.
여러분들이 보는 가장 가까운 결혼은 부모님의 결혼생활입니다.
하지만, 시대가 달라지고 이렇게 솔직하고 투명한 세상에 사는 젊은 세대는 기존의 결혼 내용으로는 살 수 없습니다.

“살아서는 안됩니다.”

“새로 우리 시대에 맞는 결혼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에 함께 뜻을 같이하고 싶습니다.”

결혼아줌마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개인 상담으로 내 내면을 잘 들여다보며 내 마음을 잘 알고, 동그라미 집단상담을 통해 남녀 만남의 장을 갖습니다.
결혼에 대한 서로의 생각도 들어보고, 가치관 신념들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품격 있는 대화를 통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이성과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자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가 부모님들을 위한 만남의 시간도 있습니다.
진심으로 자녀를 위한 것과 자녀의 파트너와 상호 잘 지내는 방법과 태도, 의사소통 기술 등도 익힐 수 있습니다.

결혼은 내 삶을 살아나가는
하나의 형태입니다.

내 삶이 소중하고 귀한 만큼 잘 생각하고, 평생 내 편인 영혼의 짝궁을 잘 만나고 부부애착과 부부중심 결혼생활을 지속해야 됩니다.
하루 몇 시간 이벤트인 결혼식을 준비 하기보다는 똑똑하게 “결혼”을 준비합시다.

결혼 아줌마 / 이주은 드림.